티스토리 뷰

윈도우7 정보

윈도우7 부팅디스크 만들기 자체기능!

일상의감사와기쁨 2017. 6. 29. 09:45

최근의 몇년전부터 윈도우7 버전의 경우에는 윈10으로 업글이 가능은하지만 PC의사양이 낮거나 하드에 내장이 되어져 있어서 지금까지도 윈7의 사용자가 많이 있을듯 합니다. 필자의 경우에도 오래된 노트북의 경우에 Windows7 을 사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컴퓨터를 오랬동안 사용하다보면 부팅시스템영역등에 오류가 발생할수가 있는데 블루스크린(하늘색창)이 발생하여 자동으로 재부팅이 되거나 PC를 사용도중에 꺼지는 현상이 발생하다 아예 부팅이 안되는경우까지 생기게 됩니다.


갑자기 부팅이 되지않는경우에는 PC에 저장해놓은 중요한자료가 있다면 곤란할수밖에 없을텐데요. 윈도우기능중에는 복원지점을 만들어서 오류가 발생하기 이전의 시점으로 되돌리는기능을 포함하고 있지만 부팅영역의 오류가 발생한경우에는 복구디스크를 만들어서 부팅을 진행해 볼수가 있습니다. 


■ 지금은 USB를 이용해서 부팅디스크를 만들기도 하지만 ISO 파일과 USB TOOL 응용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므로 윈도우 자체기능으로 부팅이 가능한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먼저 '제어판' 을 선택합니다.





■ 아래의 그림과같이 제어판의 컴퓨터 설정 변경에서 '컴퓨터 백업' 을 선택하게되면 백업및 복원설정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 윈도우의 자체기능중에서는 백업 및 복원을 기능을 이용하여 '시스템 복구 디스크 만들기' 로 치명적인 오류로 부팅이 안될시에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사용하여 컴퓨터를 부팅할수가 있으며 복구 디스크에서는 오류가 발생할시에 Windows를 복구하여서 시스템 이미지를 사용하여서 컴퓨터를 복원하는데에 유용한 도구가 들어가 있다는문구창이 나타납니다. 공시디를 넣고 '디스크 만들기' 단추를 선택합니다.




■ 시스템복구디스크가 만들어졌다면 아래의 그림과같이 자동으로 시디이름이 Windows7 64비트 디스크 복구' 라고 만들어지게 되며 시디에 라벨(스티커)를 부착하여 구분하기 쉽게  적어놓으시면 됩니다.




위와같이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자체적인 기능만으로도 복구시디를 간단하게 만들어줄수가 있으며 부팅이 안되거나 윈도우에 오류가 발생할때 복구를 할수가 있으므로 미리 공시디를 한장준비놓는다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복구시디를 만들어볼수가 있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